티스토리 뷰

영국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중,
인터넷 웹사이트에서 비자발급비 결제카드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이 있다.

나는 성공적으로 결제카드정보를 입력하고 별 걱정없이 비자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.

그러던 어느 날 길을 가다가 문득 내 카드(비자발급비 결제 예정이었던)가 다음 해에 만료된다는 것이 떠올랐고 마침 해당 은행이 근처에 있어 그 쪽으로 발길을 돌렸다. 나는 그 카드를 영국에 있는 2년동안 사용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카드재발급신청을 했다.

나는 은행 직원이 카드정지를 한 후에야 뒤늦게 문제를 깨달았다.
그 때는 아직 내 카드에서 비자발급비가 결제되지 않은 상태였던 거다.
너무 어이없고 당황스러웠다.
하지만 정말 다행히도 정지된 카드도 한달(? 두 달?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)동안은 사용가능하다고 하여 무사히 비자를 받을 수 있었다.

중간에 결제카드변경을 하면 문제가 되는지 안 되는지는 사실 잘 모른다. 하지만 당시 유학원에서 카드를 재발급하면 워홀비자발급에 차질을 빚을 우려가 있지 않을까요?라는 말을 들었을 뿐.
그래도 가능하면 마음 졸이지 않게, 카드 변경하지 않고 수월하게 가는 게 좋을 거 같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다; !!


댓글
공지사항